도넛 플랜트 뉴욕 시티 - 작량감경 시켜줘야 할 달콤함 리뷰


가봤다!!

힐러리가 즐겨 먹는 도넛으로 유명한 도넛 플랜트 뉴욕 시티 명동점.

우리나라에 명동과 용산점 두 곳만 입점됐다는 그 도넛. 아, 강남점과 서래마을도 입점됐다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도 내 돈주고 사먹어 본 적 없고, 미스터 도넛도 워낙 도넛을 잘 먹는 친구 때문에 한 번 가서 먹어 볼 정도로 단 맛을 싫어하는 나.

쩝...힐러리는 대체, 무슨 도넛에 그리도 돈을 투자했기에??? 하는 마음으로 한 번 가봤다.

명동롯데 에비뉴얼 맞은 편에 위치한 도넛 플랜트.

합성착색료, 화학조미료, 합성첨가물, 계란을 절대 사용하지 않고, 트랜스 지방이 전혀 없는 콘유를 사용한고, 엄선된 식물성 소재만을 사용하며, 핸드메이드란다.

우선, 도넛가게 분위기는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과 비슷하다.

가보니 도넛가격이 좀 쎄다. 하지만, 크기와 함께 단맛이 전혀 없는 도넛을 시킬시엔 허니버터와 크림치즈를 공짜로 준다. 스타벅스에서 양파 베이글이 이천원, 크림치즈가 별도로 칠백원 하면 ... 그리 비싼 것 같지도 않다. 더군다나 도넛 플랜트는 크기도 크다.


늦은 시간이라 도넛이 몇 종류 남아 있지 않았다. 보기만 해도 달다...으으으윽. 그래도 한 번...그리고 여름 한정 상품이라기에 크랜베리 앤 스트로베리크림도 주문했다. 우우욱. 쓰면서 다시 상기하니까 속이...

크림치즈번즈와 오리지날번즈 ...음료는 커피는 아침에 너무 많이 마셔서... 생강맛이 나는 진저엘로 시켰다.

오리지날 번즈, 허니버터와 함께 준다. 허니버터는 찍어먹지 않았다. 먹어보니, 부드럽고, 깔끔하게 찢어지는 빵 결과 쫀득하고 부드러운 입감. 담백하다. 아침 상품이라는데...왜 저녁에?? 아무튼 내 스타일이다.
크림치즈 번즈. 저 안에 크림치즈 알갱이가 군데 군데 박혀있다. 겉의 저 설탕 옷 때문에 무지무지 달다.


친절하게 물티슈도 함께 준다.  설탕옷이 입혀진 도넛들 때문에 손이 끈적끈적. 물티슈는 필수품.

크랜베리 앤 스트로베리크림은 사진 찍지 않았다. 겁나 달다~

전체적으로 던킨도넛을 먹을 때 느껴지는 그 무거움과 텁텁함, 석유맛 비스무리한 입감은 없다.

맛이 깔끔하고, 입안에 느껴지는 무게감이 가볍다.

음료가격은 도넛가격에 비해, 다른 도넛가게에 비해서 부담이 덜 간다.

베이글을 먹어봐야 할 터인디...

크리스피나 다른 도넛들은 단맛과 여러가지로 먹으면 내 몸에 죄를 짓는 기분인데,

이 정도면...작량감경 시켜주겠다.


덧글

  • 장어구이정식 2008/07/13 02:09 # 답글

    'ㅂ')신촌에도 생겼어요!! 맛나요!!
  • 코피루왁 2008/07/14 00:15 #

    인기가 좋아 매장 확장이 급속히 이뤄지는군요. 오호호호.
  • 먹는 언니 2008/07/13 08:25 # 삭제 답글

    언제 가서 먹어봐야하는데 말이죵... 안 단 도넛 좋아해요~
  • 코피루왁 2008/07/14 00:15 #

    저도 달지 않은 도넛이 좋아요.
댓글 입력 영역